2025년 (20년차)

2025.4.5(토) 원동23-여차고개-낙동대교 (w.HCC)

동판 2025. 4. 5. 15:47

 


HCC 여차 고개 벙에 참석했는데 지난 1월 라이딩의 반대 방향으로  원동 고개를 먼저 넘은 후 낙동 대교로 복귀하는 코스. 
오른발 통증은 안장 높이, 클릿 위치를 조정해 보지만 원동 2고개를 넘을 때까지는 여전히 발생. 몸이 풀리면 통증이 없어지긴 하는데 오늘 라이딩 마치고 서비 바이크에 들리니 서비가 클릿 피팅을 다시 손봐주었다.

2고개는 올아웃 모드로 탔더니 5분 피크파워를 105% 경신했지만 300와트를 못 넘겼고 라이덕 FTP 경신도 실패. 3고개도 열심히 넘은 후 삼랑진교를 건너 10km 가량 국도를 달려 사촌 삼거리에서 나전 공단으로 좌회전. 조금 더 올라가면 여차 고개 구간(1.71km, 8.7%)이 시작되었고 길게 끌어주던 민규 형님이 오픈 신호 주며 빠지길래 철준 님과 열심히 올라 PR일까 했지만 26초가 느렸다. 

정상에서 일행을 기다린 후 김해 쪽으로 열심히 달리다 앞에서 끌어주던 철준 님의 뒷 타이어 펑크. 
튜브리스지만 실란트가 거의 말라서인지 메꿔지지 않아 내가 가지고 있던 TPU 튜브로 교체를 하였다. 조금 더 가면 보급할 생각이었지만 튜브 교체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고 복귀 예정 시간에 쫓기어 보급은 생략하고 낙동대교까지 강한 맞바람을 맞으며 가다 대교를 건너 자전거 도로로 복귀하였다. 자전거 축제를 하는 시간에 겹쳐 부산 방향으로 자전거가 많았고 위험하게 추월하는 자전거 때문에 식겁하다 호포에서 공도로 나와 물금에 도착. 
샵에 들렸다가 피팅까지 다시 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지만 비 내리기 전에 잘 도착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