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0년차)

2025.4.6(일) 양산-회야댐-간절곶-철마 (w.NOVA)

동판 2025. 4. 6. 16:35

서비가 컨디션이 안 좋아 쉬겠다길래 오늘은 NOVA의 간절곶 라이딩에 참석했다. 
8시 양산 운동장 출발. 참석자는 6명. 강민 님은 작년 여수에서 보고 오랜만에 같이 탄다.
적당히 로테이션하며 통도사, 삼동을 지난 후 당고개를 넘어 회야댐까지 별다른 이슈 없이 잘 달렸다. 
온양 사거리 직전 편의점에서 보급하며 휴식. 
사거리에서 좌회전 후 진하 낙타등 구간을 지나 간절곶 입구에 도착. 사진 찍고 가자는 의견에 우체통 앞에서 단체 사진. 출발하려니 강민 님 앞 타이어에 실 펑크가 났지만 바람도 거의 안 빠지고 잘 메꿔졌다. 
일광까지 해안 도로는 맞바람이 강하여 걱정되었는데 강민 님이 말선으로 끌어줬고 일광역 앞 컴포즈에서 커피 보급을 하였다. 반송 고개는 차선도 많은데 왜 이리 바짝 붙어서 위협적으로 지나가는 차들이 많은지... 
철마, 스포원을 지나 마지막 남락 고개를 넘은 후 사송으로 복귀하였다. 내리막 고속에서 앞서 가던 영수 형님이 감속 사인을 주시느라 한 손을 뗀 상태에서 홀을 밟고 휘청거렸지만 다행히 넘어지지 않았다. 십년감수~

집에 와 정리하고 와이프와 카페 데이트를 한 후 저녁거리 장보고 집에서 일찍 뻗었다. 
어제, 오늘 모두 NP 197, IF 0.86으로 TSS가 233+273으로 합이 506인데 해가 갈수록 회복이 힘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