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15년차)

2020.6.12(금) 양산-심바이크-서비바이크

by 동판 2020. 6. 13.

토, 일요일 비 예보가 있길래 자전거 타려고 금요일 오후에 조퇴를 했다. 

심 바이크에서 페달을 구매하고 서비바이크에 들려 정비를 받은 후 안태 슈퍼를 다녀오면 딱이겠다 싶었는데....

집에서 남양산IC를 지날 때 앞을 아우터로 변속을 했는데 그 뒤로 이너로 변속이 되질 않는다.

그 상태로 심바까지 갔다가 자도로 서비 바이크로 가서 고쳐달라고 해야지 싶었지만... 아무리 봐도 해결이 되지 않아 AS를 보내야 할거 같다고 한다.

계획했던 안태 슈퍼는 포기하고 집까지는 타고 가야 하니 앞드는 이너로 고정하고 집으로 복귀했다.

내가 쓰고 있는게 울테그라 6800인데 2014년도에 구매한 후 오른쪽 레버는 2018년도에 한 번 교체. 왼쪽 레버는 6년째 사용 중이라 지난번처럼 어디 마모가 되어 망가졌나 싶었다.

서비가 105 레버를 빌려주기로 하였지만 임시로 교체했다가 AS 후 다시 교체하면 번거롭기도 하고 그동안 짝짝이로 타는 것도 마음에 안 들어 자다 깨어 도싸 중고 장터를 검색하였다.
마침 그저께 울테 6800 삼점셋이 20만 원에 가까운 김해에서 직거래 가능하다는 매물이 있었다. 

아침에 문자를 보내니 언제든 직거래가 가능하다 하여  아침 9시에 판매자가 있는 김해로 가서 직거래로 구매를 한 후 서비 바이크가 오픈하자 말자 교체를 부탁하였다.

 

뒷 드레일러도 지금 달린 것보다 상태가 좋길래 같이 교체.

스템 볼트에 녹이 심하게 피어 찝찝한 참에 3T 스템으로 교체.

저녁에 왼쪽 레버를 서비가 완전 분해를 해보니 네임 플레이트를 고정하는 볼트가 말려들어가서 고장이 났다고 한다.

저 볼트를 제거하니 문제 해결되었다길래 스페어로 보관 예정.

 

오르막 많은 코스에 라이딩 갔다가 이너로 변속이 안 되는 문제가 생겼으면 피곤했을 텐데... 

올해 펑크, 기재 트러블이 아주 좋은 타이밍(?)에 나서 불행 중 다행이다 싶다. ㅎ~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