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2024.9.18(수) 원동2-배태-배내-35국도 (w.NOVA)

by 동판 2024. 9. 18.

추석 연휴 5일 차 마지막 날. 
추석인 4일 차는 본가 다녀와서 즈위프트 1시간으로 베이스 훈련하며 리커버리.

팀노바에서 보약 코스로 라이딩 벙이 있어 참석. 업힐 코스 라이딩이 드문 편인데  올해 노바와 업힐 코스벙을 탈 때마다 피크 파워 경신을 했었고 마침 5~6분 피크 파워가 유효 일자가 지나 FTP가 또 하락을 할 예정이라 거리는 좀 짧아 아쉽지만 약간 기대를 가졌다.

물금역에서 단체 사진 찍고 출발. 
2고개 초입은 내가 뒤에 있다가 선두로 나가면서 페이스를 올렸고 평지 구간에서 동주님이 리딩을 해줬다. 마지막 900미터 헤어핀 구간 시작 하며 인수님이 치고 나가는데 이에 붙지 못하고 벌어지길래 망하나 싶었는데 현복님이 앞으로 나오길래 매달려갔다. 
얼마 안 남기고 라이브 세그먼트에서 PR이 지났다는 알림이 나오길래 쥐어짜보니 정상 코너 구간을 깎는 공사를 해서인지 3초 차이로 올해 두 번째 SUB 6 min 성공. 
4~6분 파크 파워 경신되었고 FTP는 하락을 막았으며 앞으로 85일 동안 FTP 걱정을 덜었다. 

삼거리에서 잘 타는 젊은 친구들 3명이 코스가 같아 배내 고개 초입까지 동행했다. 
배태 고개를 넘어 사거리 슈퍼에서 보급 후 배내골을 지나 배내 고개 시작. 
올라가다 ㅂㄱ님을 내가 추월할 때 갑자기 ㅂㄱ님 핸들바가 휙 돌아가면서 내 허벅지를 쳤다. 다행히 속도가 거의 다 죽었고  바퀴가 아닌 내 허벅지 쪽이라 넘어지지 않았으며 기재 트러블도 생기지 않아 그대로 주행할 수 있었다. 😤
정상에서 일행들을 기다렸고 배내 고개 다운힐 후 주유소 옆 편의점에서 두 번째 보급. 
젊은 친구들은 먼저 출발하고 (나중에 로그 보니 먼저 출발해 준 게 다행인 듯.. 속도 ㄷㄷㄷ)
우리는 보급 좀 더 하다 길천 공단, 부로산 터널을 지나 35번 국도로 양산 운동장까지 모두 무사히 도착 후 해산했다. 
올해 추석은 가장 더웠고 한여름 같은 라이딩을 하며 지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