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2024.9.26(목) 원동23-32(solo)

by 동판 2024. 9. 27.

수요일 예정이던 업체 미팅이 목요일로 연기되었다. 미팅 준비 하느라 화요일 야근을 하는 바람에 올해 7번째 오운완 실패.  수요일  KZR 캣앤마 B조는 전날 운동 쉬었으니 컨디션이 괜찮을 거라 생각했다가 32km 중 20km에서 DNF. 
작년 11월 카테고리 강제 적용이 되어 B조에 탄 열댓 번 중에 처음 DNF였다. 
파워 로그를 보니 Z6 인터벌만 열라 하다 바사삭. 로라에서는 Z4~5 유지가 왜 이리 힘든지...

목요일 미팅을 마치고 집에 도착하니 4시 30분. 로라에서 자전거를 떼서 준비하여 출발하니 5시. 일몰 시간이 6시 15분쯤이지만 솔라 할 때마다 가는 원동 23-32 쉬지마 코스를 탔다. 

오늘의 목표는 평지 구간은 Z3~4, 오르막 구간은 Z4~5를 유지하며 인터벌 자제 하기.
2고개도 Z5를 유지하다 막판에 욕심 생겨  Z6로. 3고개는 가며 오며 모두 Z4~5를 잘 유지했다. 
필드 오르막에서는 Z4~5구간 유지가 그리 어렵지 않은데 로라에서는 왜 이리 힘들지? 🤔


서비 바이크에 들려 앞 타이어 공기압이 예전보다 많이 빠진다고 하니 실란트가 얼마나 있나 점검. 말랐는지 실펑크로 새었는지 실란트가 거의 없다고 하여 보충. (2024.5.12 타이어 교체하고 4,467km 주행 후 보충)
뒷타이어는 3,156km를 탔는데 많이 닳았지만 주말까지는 타도 될 거 같아 다음 주에 교체하기로.
주로 Z3~4 위주로 타서 스윗스팟 훈련을 예상했는데 레이스페이스 훈련으로 평가되었고 10분 피크 파워 경신(자도 출구부터 2고개 정상까지). FTP는 1이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