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 8

2025.5.31(토) 소문난-대암댐-원동23-여차-낙동대교 (w.HCC)

날씨가 좋아 길게 타고 싶었는데 마침 HCC에 6시 10분 출발하는 대암댐 라이딩과 9시 30분 물금 취수장에서 출발하는 여차 고개 벙이 연달아 올라왔다. 민규 형님께 두 벙을 모두 갈까요?라고 여쭤보니 바로 콜~오픈 전인 소문난 국밥 앞에서 민규 형님, 승준 형님, 종철 님과 함께 출발. 소토에서 성만 님과 합류 후 삼동을 지나 울산 반천 편의점에서 보급했다. 여기까지 1시간 IF가 0.99를 찍을 정도로 힘든 페이스. 삼동 스프린트 구간에서 30초, 1분 피크 파워를 경신했고 덕분인지 FTP는 +2W가 되었다. 1분 파워를 경신했더니 30초 이하 기대 파워가 높아졌네. 😒 보급 후 상천 마을을 지나 35번 국도를 타고 소문난 국밥에 도착. 1차 벙은 거리 66.2 km, 33.8 kph, NP..

2025년 (20년차) 2025.05.31

2025.5.25(일) 양산-삽재-운문댐-운문령 (w.후니님)

토요일 비가 내려 즈위프트에서 100km LSD 라이딩을 탔고, 일요일은 서비 바이크 운문댐 라이딩이라 7시 운동장으로. 같은 시간 NOVA는 고향슈퍼로, 민규 형님네 팀은 경주 풍력발전소로 간다길래 작천정 입구까지 얻어 탈 겸 같이 출발하였다. 출발 후 얼마 안 되어 호미곶으로 간다는 주일이가 끄는 OSC팀이 추월하면서 4개 팀이 뭉친 연합 라이딩이 되었다. 인원이 많고 페이스가 빠르다 싶더니 민경님은 맨 뒤에 있다 신호 대기 후 출발할 때마다 인터벌을 하다 방전이 되어버렸다. 연합 그룹을 보내고 우리 팀끼리 가다 보니 통도사에서 NOVA팀이 일행을 기다리고 있길래 다시 합류. 통도사 교차로 약업힐 구간 (1.3km, 1.8%)에 선두로 끄는 김에 올아웃 모드로 열심히 밟았더니 1분, 2분 피크 파워..

2025년 (20년차) 2025.05.25

2025.5.18(일) 양산-삼동-회야댐-통도사 (w.서비바이크)

지난주 1박 2일로 강원도를 다녀와서인지 서비와 선희는 애들과 여행을 간다길래 공지 없이 후니님, 민경님과 짧게 대암댐을 타려고 했었다. 토요일 나는 탔지만 두 분은 쉰 거 같아 조금 더 길게 타도 된다고 하니 ㅇㅋ~ 코스 추천을 해 달라길래 삼동-청량-회야댐-웅상으로 도는 코스로 변경하였고 오랜만에 명환형도 같이 타기로 했다. 아침에 지빈님도 참석 가능하다고 하여 다섯 명이 운동장에서 만나 출발. 통도사 가는 길에 지나가던 차에서 "안녕~~"이라고 인사하길래 보니 서비의 차. 지나가며 찍어주고 중간에 정차하고 사진 찍어준 후 종준이 태우러 통도사로 갔다. 회복이 안되었는지 피로감이 있어 용주사 입구까지 적당히 끌다가 빠졌고 후니님이 통도사까지 말뚝으로 끌어줬다. 삼동 구간을 지나고 삼동면 사무소 앞 마..

2025년 (20년차) 2025.05.18

2025.5.17(토) 양산-석남터널-밀양-밀캠-32 (w.HCC)

HCC에 민규형님 벙에 참석. 새벽까지 내린 비 때문에 도로가 젖어 있었지만 신청한 5명 모두 참석. 통도사를 지나 메가 마트 가기 전 삼남 삼거리에서 좌회전. 작천정, 하아브 마을, 길천 공단을 지나 석남 고개 쪽으로. "석남터널 정업힐 (5km, 351m, 6.9%) " 구간은 오늘이 두 번째인데 작년 5월 19:09 (234W) 보다 2분가량 느린 20:56 (215W). 8.5km 구간을 내려와 삼거리 직전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보급했다. 민규 형님은 삼거리에서 우회전하고 내려가다 국도로 합류할 생각이었으나 좌회전 후 바로 국도로 합류할 수 있다고 하니 바로 코스 변경. 18.6km, -213m, -1.1% 약 내리막 구간을 42.5km/h (158W) 속도로 로테이션하며 달린 후 다죽 교차로..

2025년 (20년차) 2025.05.17

2025.5.11(일) 피세이 그란폰도 2025 (w.서비바이크)

재작년에 참석하고 2년 만에 다시 참석하는 피세이 그란폰도에 서비 바이크 멤버들과 토, 일 중 일요일로 참석 신청을 했었다. 토요일에 신청한 분들이 많았을 거 같은데 비와 강한 바람이 불어 안전을 위하여 출발 직전 취소되었다고 한다. 참가비가 35만 원이지만 기념품으로 지급된 피세이 산레모 라인의 져지와 빕숏을 라이딩 때 입어야 하는데 갑작스러운 추위로 다른 메이커 의류를 입어도 된다는 공지가 있었다. 피세이 긴팔 져지가 없어 빕숏은 기념품으로, 져지와 질렛은 라파를 입었다. 토요일 오후 4시경 서비 카니발에 모두 싣고 평창으로 출발. 휴게소에서 설렁탕으로 저녁을 먹고 간간이 내리는 비를 맞았지만 10시쯤 예약한 콘도에 도착했다. 간단히 캔맥주 마시고 바로 취침. 아침 6시 일어나 편의점에서 산 황태 국..

2025년 (20년차) 2025.05.11

2025.5.5(월) 원동23-감물리-밀댐-배태-2 (w.후니님&건우님)

후니님과 어딜 탈까 하다 HCC 건우님이 감물리 가는데 파티원을 구한다길래 합류. 8시 30분 컴포즈에서 커피 마신 후 출발. 어제 라이딩 코스가 힘들어 살살 타야지 했는데 2고개는 7분대 넘기는 게 싫어 건우님 피 빨다 막판에만 올아웃으로. 아슬하게 6분 52초로 7분 언더 기록. 오늘 건우님 컨디션이 좋은지 따라가는 게 쉽지 않았다. 3고개 13분 29초로 넘었고 삼랑진 가기 전 또 안장코가 내려가는 바람에 정차 후 조정. 감물리 입구에서 앞에 한 팀이 가는데 낯익은 뒤태. 영수가 있길래 인사하고 사진 가득 얻었다. 사진 땡큐~BH는 아닌 거 같아 어느 클럽인지 물어보니 36T라고 하였다. 샤방하게 타는 줄 알았더니 선두는 보이지 않을 정도로 쌩하게 올라가고 조금씩 징검다리 삼아 타다 보니 계획과 ..

2025년 (20년차) 2025.05.05

2025.5.4(일) 원동2-배태-밀댐-도래재-석남고개-35국도 (w.서비바이크)

오늘 11일 피세이 그란폰도 완주를 위한 훈련 라이딩.석남 고개를 넘어 역 배내 고개로 복귀할까 했지만 참석율이 저조할 거 같아 길천공단-35번 국도로 복귀하는 코스를 타기로 하였다. 5월 2일 날씨가 좋았지만 노동자의 날 저녁에 과음을 한 데다 요즘 피곤이 쌓인 거 같아 라이딩 약속을 잡지 않고 휴식. 샵에 들려 앞 타이어를 교체한 후 맥가이버에서 점심을 먹고 샵에서 고객사 요청 사항을 해결해 주다 보니 와이프 픽업할 시간이 되었고 저녁에 로라를 탈까 조금 고민하다 온전히 하루 휴식. 8시 넘어 샵에서 출발 후 2고개에서 5분 파워 경신을 노렸지만 97%로 실패. 요즘 평균 심박은 180을 넘을 정도로 밀어보는데 파워는 기대에 영 못 미쳐서 답답하네. 배태 고개, 밀양댐, 도래재를 넘은 후 남명 삼거리..

2025년 (20년차) 2025.05.05

2025.5.1(목) 원동23-밀캠-32 (w.후니님)

금요일 연차 사용으로 5.1~5.6까지 엿새의 연휴 시작. 10시부터 비 예보가 있어 일찍 짧게 타기로 하니 출발 멤버가 꽤 모였다. 가게 오픈해야 하는 사장님들과 꽤 오래 쉬다 다시 타기 시작한 지빈님은 3고개에서 복귀하였고 비 예보가 미뤄지길래 후니님과 밀캠까지 갔다가 복귀하였다. 2고개에서는 최대 심박 200이 나올 정도로 올아웃으로 탔지만 5분 파워는 97%. 심박 대비 파워가 작년에 비해 너무 안 나온다. 3고개, 미전리 고개도 열심히 넘었고 밀캠 앞 로터리에서 바로 돌려서 샵으로 복귀. 페이스를 조금만 늦춰도 후니님이 앞으로 나와서 강하게 끌려고 하니 힘드네.3고개, 2고개를 넘어 취수장 기준 왕복 28km/h이면 평소에 비해 빠르게 탄 거 같은데 BH 승환 님의 스트라바 로그를 보니 같은 코..

2025년 (20년차) 2025.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