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2022.5.1(일) RCC 경주 투어

by 동판 2022. 5. 2.

RCC 경주 투어에 영수가 참석한다길래 카풀을 부탁하며 나도 참석.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 때문인지 참석자가 열서너 명은 되었던 거 같은데 취소하는 분들이 많아 총 8명이 참석하였다. 
서편 주차장 입구 주차한 후 일행을 기다렸는데 다른 분들은 화장실 근처에 이미 주차하여 준비를 하고 계셨다. 
수도권에서는 버스를 대절하여 투어를 온 팀이 계셔서 주차장에는 라이더 들로 바글바글~
준비를 마치고 바로 출발~ 
석굴암은 항상 양산에서 타고 와서 오르는데 오늘은 경주 출발이니 PR을 도전하는 게 혼자만의 목표. 

불국사 입구까지 평지일 줄 알았더니 보불로 블루원 업힐(1.56km, 74m, 4.6%)이 있어 워밍업이 되었다. 
입장 시간 전라서 그런지 차가 없는 한적한 불국사 주차장을 통과한 후 불국사 업힐(7.8km, 362m, 4.6%) 시작. 
PR을 노리고 나름 파워를 유지하며 올라가는데 영수가 뒤따라 붙어 같이 올라준다. 요즘 업힐에서는 힘을 쓰지 않더니 오늘은 오르막마다 나를 앞서갔다. 👍 PR은 성공. 

석굴암 주차장에서 사진을 찍은 후 풍력 발전소로 출발. 
블랙박스가 꺼져 있는걸 여기서 알아서 on을 했는데... 타는 중에 GPS 신호를 못 잡는다는 오류가 떴다.
어제 GPS로그가 없었던 이유가 이 놈 때문인지를 풍발에서 다운힐 할 때 알게 되었다. 
아침에 이 놈을 끄고 타서 다행이지 석굴암 구간 기록을 날릴뻔 했다. 풍발 업힐과 다운힐 일부 기록은 날림. 

풍경을 감사하며 사진 찍으며 쉬다가 다운힐 시작. 감포까지는 완만한 내리막이라 현욱님이 선두로 쭉쭉 끌어주길래 뒤따라 속도감을 느끼며 달렸다. 
나정 해수욕장 편의점에서 개냥이의 애교를 보면서 보급을 하며 휴식. 
돌아오는 길은 울산쪽으로 내려오다 우회전하여 문무대왕면쪽으로 다시 올라와 한수원 본사 앞 삼거리를 다시 통과한 후 후 마지막 오르막인 추령재가 시작되었다. 

터널이 생긴 후 차량 통행도 적고 산사태로 유실되었던 구간이 깨끗하게 복구되어 라이딩하기 좋은 구간. 
처음 오는 길이라 가민의 클라임 페이지를 보고 오르는데 900미터를 남겨두고는 먹통이네. 코스 페이지는 정상인 거 봐서는 GPS 문제는 아닌 거 같고... 블랙박스는 꺼져 있으니 이 문제도 아닌 거 같고.  그란폰도 가면 사용해야 하는데 이래서야 원.....
추령재 정상에 이쁘게 가꾼 정원이 있는 한옥이 있었는데 백년찻집이라고 한다. 유명한 곳인지 손님이 많아 보임. 
여기서 사진 찍으며 쉬다가 쭉 다운힐 한 후 

덕동호를 우측으로 돌아서 마무리. 차 한 대가 다닐 정도의 좁은 도로에 노면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피톤치드 때문인지 투어 라이딩을 온 기분이 나며 즐겁게 마무리~

시간 관계로 두 분은 식사를 못하고 먼저 가시고 함양집에 가서 한우 물회로 점심 먹은 후 해산.
투어이지만 오르막 구간이 많아서 운동도 되고 맛있는 점심도 먹고 RCC 덕분에 오랜만에 투어를 다녀왔다. 
이제 거리두기도 해제되었으니 그란폰도, 투어 자주 다니고 싶다~
끝~

 

월 - 페이스 파트너 C. 155W, 0.63, 40
화 - 페이스 파트너 C. 156W, 0.64, 41
수 - 이벤트 라이딩 C. 168W, 0.69, 72
목 - 페이스 파트너 C와 워밍업. 171W, 0.70, 11 / 레이스 이벤트 B. 213W, 0.87, 64 (+13km 쿨다운)
금 - 페이스 파트너 C. 155W,. 0.64, 41
토 - 도로 라이딩. 208W, 0.85, 301
일 - 투어 라이딩. 199W, 0.81, 189

주간 407km, TSS 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