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2022.4.23(토) 원동23-밀캠-3,자도

by 동판 2022. 4. 25.

2년가량 자전거를 접었던 재수가 얼마 전에 기함 자전거를 새로 내리고 다시 타기 시작했단다. 
토요일 같이 라이딩하기로 하여 7시 30분 물금 취수장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오는 도중 물금역 근처에서 펑크가 났는데 튜브가 없다길래 영수와 같이 갔더니 액슬을 뺄 수 있는 육각렌치가 모두 없어 취수장까지 걸어와야 했다. 마침 취수장 앞에 있는 샵이 오픈 준비를 하길래 여기서 튜브만 갈면 되겠거니 했지만 타이어가 많이 찢어져 있어 타이어까지 교체했다. 
결제를 하려고 보니 호포역 화장실에 지갑을 두고 온 걸 깨닫고 역사에 전화해서 확인을 부탁했다. 친절하신 역무원이 지갑을 찾았다길래 돌아가는 길에 들려 찾기로 하고 예정보다 1시간가량 늦게야 출발할 수 있었다. 

원동 2고개는 스트라바 라이브 세그먼트까지 켜고 달리며 PR을 노려보았으나 6:04로 실패. 하지만 올해 가장 빠른 기록. 3고개에서 천태사까지는 재수와 근황 토크하면서 천천히 가다 천태사부터 정상까지 구간을 노렸는데 2020년 9월의 기록을 1초 당기면서 PR 성공.
안태 슈퍼까지 내리막은 차도 없는 데다 앞에서 영수가 겁나 빨리 내려가는 걸 쫓아가지도 못했는데 PR이다. 평지는 천천히 가다 밀캠 넘어가는 미전리 고개도 역치와 Vo2 Max 존을 유지하면서 넘은 후 밀캠 앞 편의점에서 보급.

역순으로 돌아오면서 미전리 고개 역방향은 토크 페이스로 천천히 넘고, 3고개 역방향 PR에 도전했는데 -17초로 PR 성공. 원동 2,3고개가 워낙 자주 타는 코스라 PR 기록하기가 쉽지 않은데 PR을 찍으니 기분은 좋네.  2고개는 패스하고 자전거 도로로 복귀 후 취수장에서 해산했다. 
서비 바이크에 들려서 쉬다 마침 MTB 타고 온 명환형을 만나 한참 수다를 떨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