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15년차)

2020.5.24(일) 원동2-배태-밀양댐-감물리-원동3

by 동판 2020. 5. 25.

오랜만에 RCC 모임 공지가 올라왔다.

멀리 광주 RCC 회원분들이 투어 라이딩을 오셔서 밀양댐, 감물리를 한 바퀴 돈다고 하길래 얼른 참석을 눌러놨다.

경치를 구경할 정도의 느린 페이스로 갈거라고 하여 금, 토요일 라이딩은 강하게 타 두었다.

8시 5분 물금역 출발인데 같은 시간 호라이즌에서 정모 라이딩이 있어 물금역 앞은 싸이클러로 인산인해였다.

 

원동 2고개를 넘은 후 원동역에서 RCC광주 회원님들과 만나 인사를 하고 단체 사진을 찍은 후 배태 고개로 출발.

배태 고개 정상에서는 현욱님과 상욱님이 오후 약속으로 라이딩은 같이 못하고 차로 오셔서 보급을 지원해주셨다.

 

다른 지역에서 우리 동네로 투어를 오신다면 꼭 밀양댐을 추천해 드리고 싶다.

다행히 오늘은 날씨도 좋아서 광주 회원님들도 코스와 풍경에 만족하신 거 같다.

전망대에서 마저 초코파이까지 보급을 해주고 가셔서 다운힐 후 감물리 입구까지 바로 달렸다.

감물리로 좌회전하는 삼거리에서 몇 분이 쳐지시길래 기다리고 있으니...

안타깝게도 광주에서 오신 한 분이 낙차를 하셨다고 한다.

119를 불렀고 밀양에 있는 병원으로 가셔서 치료를 받는 사이 일행 분이 원동으로 가서 차로 모시러 가기로 하였다. 승찬 님은 그 사고에 말려 행어가 휘어 더 이상 라이딩을 할 수 없어 사고 나신 분의 자전거를 보관하며 차를 기다리기로..

차가 있는 원동까지 최단거리가 감물리를 넘어가야 하는 거라 계속 진행.

 

감물리 정상에서 차가 있는 원동역까지 빨리 가셔야 할 두 분은 먼저 내려가신 후 잠시 뒤 일행들 모두 내려가는데 얼마 안 가 헤어핀 코너 구간에서 중앙선을 넘어 올라오는 차량 때문에 부산 회원님 한 분이 차의 옆부분과 부딪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차에는 블랙박스가 없었으나 차 바로 뒤에서 올라오던 바이크 라이더 분이 차량이 중앙선 넘는 걸 목격하신 데다 사고 처리를 적극 조언해 주셨다. 다시 119를 부르고 리더님이 남아서 수습을 하겠다며 남으셨다.

 

감물리를 내려와 길 안내를 위해서 선두에서 끌며 안태 슈퍼에서 물 보급을 위해 도착.

그런데 일행 중 반 이상이 안 보이길래 상백이에게 전화를 하니 자전거 도로로 복귀하는 줄 알았단다. 

안태 슈퍼까지 온 일행들과 3고개 넘어서 원동역에서 합류. 

차량 2대는 이미 출발하였고 늦었지만 식사를 해야 하니 광주 회원님들은 차로,

우리는 자전거 도로로 물금역 앞에 식당으로 이동하였다.

식사 후 먼저 가셔야 할 분들은 가시고, 카페에서 기다리기로 하시길래 안내를 해드리고 나는 체인 캐쳐가 문제가 생겨 몽키 자전거에 들렸다가 시간이 좀 늦어 카페에서 들려 인사만 드리고 집으로 복귀했다.

 

안타까운 사고로 마음이 조금 무겁지만... 얼른 쾌차하시길 빌며.. 

끝...

 

서포트 해주신 분들과 라이딩 하시는 분들이 사진을 많이 찍어주셨다. 감사합니다~

 

 

 

 

 

 

 

 

 

아래 사진은 광주RCC의 정필성님이 무거운 카메라로 메고 다니며 찍어주신 고퀄 사진.